본문 바로가기
공기업 공사

한국 산업은행 채용 일반 신입행원 인원과 진행 날짜

by 편함그자체 2021. 9. 10.
반응형

1


2022년 5급 신입행원을 선발하는 한국 산업은행 채용에 대한 공고가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번 채용시험에 합격할 경우 2022년 5급 행원으로 근무를 하게 되는데요.
총 7개의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각 산업은행 채용 분야를 보게 되면
경영학 40명, 
경제학 25명,
IT분야 13명,

공학분야는
환경 4명, 
화학, 4명,
기계 자동차 3명,
조선 2명을 선발하게 됩니다.

각 분야마다 필기시험과목은 차이가 있고요.
이번 채용되는 인원은 본점과 KDB 디지털 스퀘어, 그리고 전국 영업점등에 배치되게 됩니다.



이번 2022년 한국 산업은행 응시자격을 보게 되면 나이나 학력과 전공은 제한이 없으나 시험을 봐야 하는 입장에서는 관련 분야 지식이 필요할 수밖에는 없을 듯한데요.
일단 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28일 이전 졸업 예정자,
그리고 병역의무를 필했거나 면제자 혹은 11월 30일까지 전역 가능자는 가능합니다.
여기에 산업은행 인사내규상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한국 산업은행 채용 시 우대 대상은 기본적으로 취업지원대상자와 장애인이 포함이 되고요.
IT분야를 제외하고는 지방인재가 우대되기 대문에 영남, 충청, 강원, 호남, 제주 소재의 최종학교의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도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지방인재로 채용이 될 경우 팀장 보임 전까지 해당 지역에서 5년 이상 근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변호사나 공인회계사, 보험계리사, 변리사 등 전문자격증 소지자도 우대를 받고요.

기존 산업은행 청년인턴이나 장애인 인턴 유경험자 그리고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도 우대를 받게 됩니다.



전체적인 산업은행 채용 절차를 보게 되면
서류심사 - 필기시험 - 1차, 2차 면접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먼저 서류심사가 진행이 되는데 서류심사를 통해서 20 배수 정도를 선발하게 되고요.
지원동기와 합격 후 계획, 앞으로의 역량개발 노력, 그리고 자기소개 등을 평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학성적 점수도 평가하게 되는데요. 기준점수 충족 부분만 확인하게 됩니다.
토익 750점, 뉴 텝스 358점, 토플 IBT 72점, HSK 5급, JPT 800점 이상만 인정을 하게 되고요.
반드시 2020년 1월 1일 이후 응시한 시험부터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유효한 점수만 인정이 되고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필기시험인데요.
시험은 직무지식과 논리적 사고력 , 직업기초능력 세 가지로 평가하는데
먼저 직무지식은 경영, 경제, IT, 환경공학, 화학공학, 기계 자동차공학, 조선공학 중에서 한 분야를 선택해서 시험을 보게 되고요.

논리력 사고력 부분은 일반 시사논술을 보게 되나 IT와 공학분야는 실시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업기초능력의 경우 한국 산업은행 NCS 직업기초능력 평가를 보게 되는데요. 의사소통, 문제 해결, 정보능력 등의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이 필기시험을 통해서 경영, 경제 IT 분야는 선발 예정인원의 3 배수 정도,
공학 분야는 5 배수 정도를 선발하게 됩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게 되면 온라인으로 인성검사가 진행이 되게 되고요.


이후 필기합격자는 면접을 보게 되는데요.
1차 면접을 통해서 경영 경제, IT분야는 1.5 배수, 공학분야는 3 배수를 뽑게 되고요.
면접 유형은 경영, 경제, 공학은 직무능력 면접과 심층토론, PT면접, 팀 과제 수행 등을 하게 되고요.
IT분야의 경우 직무능력 면접과 PT면접, 코딩 역량평가들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2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진행이 되고요.


전체 2022 산업은행 채용 일정을 자세하게 보게 되면
지원서 접수가 9월 10일부터 9월 24일까지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가 10월 7일,
필기시험이 10월 23일.
필기 합격자 발표가 11월 3일이에요.

면접은 확실하게 면접일자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1차 면접이 11월 중순경 시행이 되고요.
합격자 발표는 11월 26일입니다.

2차 면접은 12월 초순에 있을 예정이고 채용예정자 발표는 12월 6일에 발표가 됩니다.

 

 

한국 산업은행 채용 시험에서 합격하게 될 경우 각 단계에 맞게 서류가 제출이 되어야 하는데요.
서류심사 합격자는 필기시험 전에 
증명사진과 생월일 4자리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필기시험 당일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있는데
각 해당자에 따라서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증명서와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그리고 우대 전문자격증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마지막 최종 합격자들은 예비소집 일자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이 있는데요.
최종학교 성적과 졸업증명서 원복,
어학 성적증명서 원본,
주 만등 록 초본 혹은 전역예정 증명서,
신원조사 관련 서류 등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