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시험정보/7급공무원

산림청 채용 산업안전 보건관리 경채 각 6명 뽑네요

by 편함그자체 2021. 12. 27.
반응형

산림청에서 국가직 산업안전 공업 7급과 보건관리 보건 7급 공무원을 일반임기제 경채 전형으로 선발함을 지난 2021년 12월 24일 발표했는데요.

 


이번 산림청 채용은 산업안전 분야 일반임기제 공업7급의 경우
산림항공본부, 북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 남부지방산림청, 중부지방산림청, 서부지방산림청 각 1명씩을 선발하게 되고요.

보건관리 분야 일반임기제 보건 7급의 경우에는
산림항공본부, 북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 남부지방산림청, 중부지방산림청, 서부지방산림청 각 1명씩을 선발하게 됩니다.

현재 이번 산림청 채용은 2022년 1월에서 2월 중 임용이 예정이 되어있고요.
임용기간은 일반임기제 선발이어서 임용일부터 2년간 근무를 하게 됩니다. 다만 근무실적에 따라서 5년 범위 내로 연장도 가능하고요.

근무예정 부서는 일단 근무 희망부서를 고려해서 임용이 진행되는데 부득이한 경우 다른 부서로 임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산림청 채용 대상 직무를 살펴보면
산업안전 일반임기제 공업7급은 산업재해예방 계획을 수립하고 관리 지시 감독 안전교육업무와 안전보건위원회 협의체 운영 등의 업무 등을 하게 되고요.

보건관리 분야는 업무상 발생된 사고와 질병원인을 조사 분석하고 건강관리 프로그램 구축과 운영 보건교육은 물론 직원들의 보건관리 업무 등을 하게 됩니다.



산림청 채용 시험일정은 원서접수도 2022년부터 시작이 되게 되는데요.
원서접수가 2022년 1월 3일부터 1월 5일까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면접시험 일정공고가 2022년 1월 14일 금요일,
면접시험이 2022년 1월 18일 화요일,
최종합격자 발표가 2022년 1월 25일 화요일입니다.

 


산림청 채용은 국가조직이기 때문에 국가공무원법의 규정에 따라서 응시자격이 주어지는데요. 공통 요건인 결격사유는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하고요.

 


이외에 대한민국 국적자여야 하고 공업 7급 보건7급 모두 202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응시할수 있으면 남자는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사유로 인해 면제를 받았을 경우 응시할수가 있어요.


그리고 각 직류별 필수 응시 요건을 보게 되면
공업7급 산업안전직은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 후에 관련 분야에서 경력이 3년 이상일 경우,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후 관련 분야 6년 이상 경력자 중 하나에 해당될 경우 응시를 할 수가 있고요.

보건 7급 보건 관리직은 간호사 면허나 산업위생관리기사 취득 후 관련 경력이 3년 이상인자.
산업위생관리 산업기사 자격증 소지 후 관련 분야 6년 이상 경력자 중 하나에 해당될 시 응시가 가능합니다.

 


산림청 채용 우대요건은 응시요건에 경력이 충족된 후 그 이후 추가되는 근무경력이 포함이 되고요,
관련 분야 자격증이 있을 경우에도 우대를 받게 됩니다.

공업 7급 산업안전직은 산업안전지도사, 건설안전기술사,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전기나 전기공사기술사, 위험물기술사, 건설안전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전기기사나 전기공사기사, 위험물기사, 소방안전관리자, 건설안전산업기사,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소방안전관리사 2급, 3급

보건 7급의 경우 산업보건지도사,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인강공학기술사, 산업위생관리기사, 인간공학기사, 산업안전기사, 간호사,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등이 해당이 됩니다.

이 자격증들은 상위 자격증 1개만 인정이 되고요.
자격요건으로 제출 자격증의 경우는 해당이 되지 않아요.

 


가산점의 경우에는 취업지원 대상자에 한해서 서류전형에 10% 또는 5%의 가산이 제공이 되고요.

 


이번 산림청 일반임기제공무원 채용은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시험이 진행되는데
서류전형의 경우 자기소개서와 직무수행계획서, 필수조건과 우대조건, 취업지원대상자 가산점을 종합하여 최대 5 배수까지 선발을 하게 됩니다.


산림청 면접의 경우에는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정신자세와 적격성 등의 다섯 가지 요소를 평가하여 평가 중 상을 많이 받은 순으로 합격이 결정이 되게 됩니다.


산림청 채용 응시원서접수는 등기우편 접수로만 가능한데요.
기본 응시원서는 산림청 홈페이지나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가 있어요.

접수 일시와 방법을 보면 1월 3일부터 1월 5일 18시까지 접수가 진행되는데요.
등기우편으로 산림청 운영지원과 채용 담당자 앞으로 서류를 접수하게 됩니다.

 


보수의 경우에는 공무원 규정을 따르되 상한액과 하한액내에 최종 결정을 하게 되는데요.
공업 7급 산업안전직은 연봉 상한액이 61,028,000원, 하한액이 29,286,000원,
보건 7급 보건 관리직은 연봉 61,028,000원, 하한액이 29,286,000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