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업 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공무직 상반기 모집단위별

by 편함그자체 2022. 5. 14.
반응형

대한민국 평생고용역량강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2022년 상반기 두 번째 공무직 채용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채용도 지금까지 와 마찬가지로 블라인드 채용 원칙에 맞춰서 채용이 진행이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지원자들도 원서 작성 시 개인에 대한 자세한 인적 사항을 기재가 금지되어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일반 이번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공무직 선발분야는 총 10개 기관 10명으로 확정되었는데요.
채용분야별로 보면
경비원 인천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1명, 부산지역본부 1명,

시설물관리원 서울지역본부 1명, 서울 서부지사 1명, 경북 동부지사 1명, 인천지역본부 1명, 충북지사 1명,

시설물 청소원 울산 본부 1명, 경기지사(수원) 1명,

운전원 경기남부지사 1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2022년 한국산업인력공단 공무직 지원자격을 보게 되면
공통적으로 임용 즉시 근무를 할 수가 있어야 하고요. 하지 못하면 합격은 취소됩니다.
국가공무원법 33조와 공단 인사규정 24조 결격사유에 해당되서는 안 되고요.
학력과 성별, 연령 제한은 존재치 않고 공사 인사규정에 따라서 만 60세를 넘으면 지원이 되지 않아요.
단 예외로 경비원과 시설물 청소원 정년은 65세입니다.



직종별로 지원자격을 보게 되면 운전원은
경기남부지사에서 긴무를 하게 되고요. 
건설기계 조종면허와 국가기술자격증을 소지해야 하는데요.
1종 대형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하고 최곤 5년간 무사고 경력을 보유해야 하고요. 최근 5년간 음주운전으로 운전면허 정지나 취소를 받지 않았어야 합니다.


시설물 관리원은 모집단위별로 자격요건이 다른데요.
서울지역본부와 경북 동부지사는
가기능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나 전기기능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여야 합니다.
서울서부시자와 충북지사는 전기기능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여야 하고요.
인천지역본부는 가스기능사나 전기기능사 혹은 기계설비 및 건축설비 관련 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여야 합니다.

경비원과 시설물 청소원은 공통자격 요건만 갖추게 되면 지원할 수가 있고요.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공무직 근로시간과 수행업무를 보면
경비원의 경우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은 주 40시간으로 7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근무를 하게 되고요.
부산지역본부 경비원의 경우 3교대 근무를 하게 됩니다.
업무는 출입자 차량 관리와 순찰과 도난 화재 등과 같은 위험 감지 업무를 하게 되고요.

시설물 관리원은 경북 동부지사만 8시부터 17시까지고 나머지 지사와 본부는 모두 9시부터 18시까지 근무를 하게 됩니다. 업무는 청사시설에 대한 유지관리 업무와 행사 시 관련 시설 설비 지원 업무 등을 하게 되고요.

시설물 청소원은 본부는 7시부터 16시까지 주 40시간이나 
경기지사는 주 30시간 근무로 7시부터 14시까지 근무하게 되고요. 청사 내부와 외부 청소와 조경, 미화관리 업무 등을 하게 됩니다.

운전원은 7시부터 16시까지로 주 40시간 근무를 하게 되는데 중장비 차량 운전과 관리, 차량 유지보수 업무를 합니다.

 


근무조건은 수습기간 3개월 이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임용이 되는 방식인데요.
한국산업인력공단 공무직 연봉은
경비원 22,783,200원,

시설물 관리원 서울지역본부 23,942,400원,
서울지역본부 외는 22,783,200원,
시설물 청소원 본부와 경기지사는 22,783,200원,
운전원 경기남부지가 22,783,200원입니다.

해당 연봉은 주 40시간 근무 기준으로 근로시간에 비례해서 실제 지급이 되고요.
이외에 명절 상여금, 경영평가 성과급과 기타 가족수당, 중식보조비, 자녀 학비 보조금 등이 지급됩니다.
근무지역의 경우 공무직이 순환근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채용된 지역에서 계속해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전체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절차를 보면
원서접수 후 1차전형 서류심사, 2차전형 면접시험, 최종 임용 후 수습근무를 하게 되는데요.


채용 일정의 경우 원서접수가 5월 20일부터 27일 15시까지 온라인 접수가 되게 되고요.
서류심사는 6월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됩니다.
면접은 6월 10일 금요일 진행이 되고요, 
합격자 발표는 6월 17일 금요일 17시로 예정되어있어요.

 


한국산업인력공단 채용 1차 전형은 각 분야별로 채용예정인원의 2배에서 5 배수를 뽑는데요.
평가는 작성된 직무수행계획서를 바탕으로 직무적합도와 수행역량을 평가합니다.

2차전형은 면접인데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질의응답 면접으로 직무수행능력과 조직에 대한 적합성을 평가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최종 합격자가 결정됩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은 참고하시고요.



우대사항의 경우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 취업보호 지원대상자, 경력단절 여성과 공단 청년인턴 수료자,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족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