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업 공사

한국교통연구원 채용 청년인턴 12명 뽑습니다

by 편함그자체 2021. 5. 12.
반응형


이제 2021년 상반기도 거의 마무리가 돼가면서 여러 가지 채용 발표가 이어지고 있고 여러 경험적인 부분들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공고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한국교통연구원 체험형 청년인턴 공고 발표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이번 2021년 한국교통연구원 채용 분야는 연구 및 경영지원 관련 행정업무 담당으로 청년인턴 12명을 선발하게 되는데요..


근무조건은 체험형 인턴이다보니 비정규직 기간제 근로자로 2021년 12월 31일까지 약 7개월간의 계약기간으로 근무를 하게 됩니다.
보수의 경우에는 일당으로 계산이 되는데 학사급은 일 8만원, 고졸급은 일 7만 5천 원이고요.
9시부터 18시까지 일 8시간 근무로 주 5일간 근무를 하게 됩니다.
물론 주휴수당도 지급이 되고 4대 보험가입도 되게 되는데 유급휴무나 취업지원 휴가 등이 부여되고 무료로 셔틀버스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근무는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세종 국책연구단지 과학 인프라동에서 근무를 하게 되고요.

 

한국교통연구원 응시자격은 청년인턴이기에 만 15세 이상부터 34세 이하까지만 응시가 가능한데요.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대학 혹은 대학원 졸업예정자나 졸업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근무지가 세종시기 때문에 세종시에서 근무가 가능한 자여야 합니다.

결격사유의 경우 공민권이 정지 또는 박탈됐거나 병역기피 사실이 있는 경우 이미 취업이 된 자나 결정이 된 자는 응시를 할 수가 없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 채용에는 몇 가지 가점사항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서류전형의 경우
취업지원대상자는 5~10점,
장애인 5점, 
비수도권 지역인재 3점이고요.
이전지역인재는 4점인데 대전시와 세종시 충북, 충남 소재 대학 졸업자나 고졸인 경우는 해당 소재지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 시험일정은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5월 25일까지이고요.
서류심사와 합격자 발표가 모두 5월 4주 차에 예정이 되어있어요. 이따 서류전형을 통해서 합격예정자의 3 배수를 먼저 선발합니다.
이후 필기합격자는 면접시험을 보게 되는데 6월 1주 차에 면접과 합격자 발표가 모두 예정이 되어있어요.
최종 합격자는 6월 7일 수요일에 임용이 되게 되고 12월까지 근무를 하게 됩니다.


 

필요한 제출서류는 원서접수 시에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를 제출하게 되고요.
장애인이나 취업지원대상자는 관련 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만 여러 증빙자료를 제출 시에는 PDF 파일로 제출을 하고 혹시라도 학교명이나 개인적인 인적사항이 드러나는 부분들은 모두 지우고 제출하셔야 불이익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류심사 합격자는 면접일에 추가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최종학력 졸업 & 성적증명서.
경력 및 기타 자격증명서.
주민등록등본가 통장사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기타 추가적으로 이 한국교통연구원 채용 체험형 청년인턴의 경우 원서를 작성할 때 착오가 있거나 증빙서류를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누락하는 경우는 본인이 책임으로 불이익을 당할 수 있고요.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도 있답니다.
또한 전형 결과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선발인원만큼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근로계약 포기나, 합격 취소 등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서 예비합격자가 지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