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업 공사

농협물류 채용 일반물류 IT분야 학사 석사 학위자 뽑는다

by 편함그자체 2021. 5. 23.
반응형

우리나라 농축산물의 한축을 책임지고있는 농협은 그 물류량도 엄청날수밖에 없는데요. 그러다보니 물류를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농협물류라는 종합물류 협동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매년 꾸준하게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 2021년 농협물류 채용도 본격적으로 시작이 된 느낌입니다.
신규직원 채용이 시작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번 농협물류 채용은 7급 일반물류 분야와 IT분야 두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일반물류분야는 물류기획과 영업, 물류센터 운영등을 맡게되며 각 서울본사와 평택, 안성, 장성, 밀양등 지방사업장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IT분야의 경우에는 물류 전산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맡게 되고 서울에있는 본사에 근무를 할 예정이고요.
채용시 3개월동안 수습기간이 진행이 되는데 수습기간의 급여도 일반 정규직과 같은 급여가 지급이 됩니다.



2021년 농협물류 지원자격은 
일단 학력이 자격으로 주어지고 있는데요.
학사 석사 학위 소지자 또는 8월 졸업을 앞두고 있는 분들만 가능하고 남자는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가 된 분들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일단 응시자격 자체에는 특별히 전공에 대한 부분은 존재하지 않지만 각 분야에 맞는 전공자나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하고 있는데요.
물류분야의 경우 물류계열, 상경계열 전공자, 
물류 관련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력 토익, 토익스피킹, 텝스, 텝스스피킹, 오픽 우수자(인장기간 최근2년),
관련직무 경력자.
지방근무 가능자등을 우대하고 있고요.

IT분야의 경우에는

컴퓨터공학 & IT 전공자,
IT연관 자격증 소지자,
넥사크로, DBMS(ORACLE, MS-SQL) 관련 개발경험 1년이상인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2021 농협물류 채용 절차는 다음과 같은데요.
먼저 서류전형이 진행되고 무사히 통과가 되면 필기시험이 시행이 됩니다. 이후 필기시험 합격자는 면접을 보게 되고 신체검사를 통해서 무사히 최종 합격이 결정이 되게 됩니다.

 



일단 1차 서류전형의 경우에는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서 제출하게 되고요.
이때 이후 기재사항이 다르다르다는게 확이되거나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게 되면 합격이 취소되게 됩니다.
지원서에 적지 않은 내용은 전혀 반영이 되지않기에 필요한 부분들은 꼭 기재를 하시고요.
불성실하게 작성되거나 거짓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1차 서류전형후 합격자들은 2차 필기시험 전형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각 분야별로 일반물류 분야는 인적성검사와 직무능력평가를 보게 됩니다.
IT분야는 인적성검사, 직무능력평가는 물론 IT직무상식평가 과목까지도 시험을 보게 되고요.

 



전체적인 농협물류 채용일정은
지원서접수가 벌써 시작이 되어서 서두르셔야 하는데 5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이 되고요.
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6월 11일 17시에 발표가 됩니다.
그 이후 일정은 정확히 발표가 되지는 않았는데
필기시험과 면접, 신체검사 일정은 합격자들에게 별도로 공지가 된다고 하네요.

이후 입사및 교육진행은 2021년 7월중순경부터 시작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여러가지 주의하셔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 참고하시고요.
입사지원서 작성시 본인이 빼놓고 기재하지 않은 부분들은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는 부분이기에 신경을써서 작성하시고요.  정해진 기간안안에 건강검진을 받지않고 입사일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에도 합격이 취소가 되게 됩니다.
그리고 합격이후 교육연수기간이나 수습기간동안 평가결과가 좋지않을 경우는 면직처리가 되기도 하니 이점 꼭 유의하셔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