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업 공사

코이카 채용 한국국제협력단 청년인턴 홍보분야 뽑아요

by 편함그자체 2021. 5. 25.
반응형

 


한국국제협력단 코이카 채용 중 청년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KOICA 홍보분야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이 진행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뽑는 분야는 홍보분야로 다양한 활로로 한국국제협력단에 대한 홍보 업무를 맡게 됩니다.
사실 이런 기회는 앞으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경험과 기회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듯 한데요.
특히 추후 KOICA 신입사원 채용 시에 가산점도 부여가 되기에 한국국제협력단 채용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필히 지원하셔야 할 듯합니다.

 


이번 코이카 채용 청년인턴 홍보분야 선발인원은 총 3명으로 확정이 되었는데요.
활동기간은 합격에 확정되면 2021년 6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근무를 하게 되고요.
6월 23일부터 30일까지는 사전 교육을 진행하게 됩니다.

KOICA 채용후 활동하는 업무는
공식 블로그 기사 작성과 취재 인터뷰 등 업무,
소셜미디어용 홍보 콘텐츠 작성,
사진 및 영상 촬영과 편집,
외신모니터링,
이외 행정 지원 업무 등입니다.

 


이번 코이카 청년인턴 근무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근무로 9시부터 18시까지 근무를 하게 되는데요.
근무장소는 성남에 위치한 KOICA 본부입니다.
급여의 경우는 세전 182만 원 정도이고요. 4대 보험은 물론 중식도 제공이 되고 만근 시에는 한 달에 1일의 휴가까지 주어집니다.

 

특히 이번 한국국제협력단 체험형인턴 활동을 통해서 여러 특전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수료를 하게 될 경우 이후 코이카 채용 신입 선발 시 서류전형에 가산점을 받을 수가 있어요.
또한 인턴활동이 마무리가 되면 이상장 명의의 청년인턴 활동 증명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고요.
여러 가지 홍보실무와 여러가지 포럼과 세미나 등에 참석할 기회도 주어집니다.
그리고 홍보 전문관과의 활동을 통해서 좀 더 구체적인 홍보실무를 해볼 수 있고 여러 분유의 교육도 제공이 됩니다.

 


이번 코이카 채용 응시자격은 현재 국내외 대학의 4학기 이상을 마친 재학생 혹은 졸업자,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나 대학원생까지 모두 포함이 되는데요.
다만 인턴기간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일 근무가 가능해야 하고 이전에 코이카 청년인턴 경험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이 제한이 있는데 접수마감일을 기준으로 만 34세 이하인 자여야 합니다.
물론 다른 회사들에 취업이 결정이 되어 있지 않았어야 하고요.


이번 체험형 청년인턴 선발 시 우대사항이 존재하는데요.
일단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하고 있어요. 공인 영어성적은 토익과 텝스 토플 등 점수를 인정하고 있는데 다만 인정기간이 있어서 2019년 5월 24일 이후에 응시한 시험 성적만 인정이 됩니다.

그리고 학교 내에서 학보사, 교내 방송국이나 블로그나 홍보 광고 분야 유경험자를 우대하고요.
기본적으로 한국국제협력단 활동인 ODA 및 국제 개별협력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사진 및 동영상 촬영과 편집과 같은 업무능력 보유자나 SNS 콘텐츠 기획과 활용 능력자도 우대하고 있고요.
기존 코이카 국민 서포터즈 WeKO 활동 수료자도 우대합니다.

 


이번 2021년 코이카 채용 일정은
지원서 접수가 5월 24일부터 6월 6일까 지기에 이미 시작이 되었고요.
서류심사는 6월 7일부터 11일까지 하게 됩니다.
그렇게 심사된 결과는 6월 14일에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가 되고요.
6월 16일 수요일 실기와 면접전형이 실시가 됩니다.
6월 18일에는 최종합격자가 발표가 되고요.
이후 6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16기 인턴기자단 활동이 진행됩니다.




이번 2021 KOICA 청년인턴 채용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실기 면접전형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서류평가는 홍보 및 광고 경험 50점,
ODA 및 국제 개별협력 직무경험 10점,
영어능력 5점,
자기소개서 작성 충실도 20점에 추가로 가산점을 더해 평가를 하는데요.
가산점의 경우는 취업지원대상자 5% 가점,
장애인 비수도권 인재 대상자 5% 가점,
코이카 국민 서포터스 WeKO 활동 수료자 5% 가점을 주게 됩니다.
일다 서류전형을 통해서 4 배수 그러니까 약 12명 정도를 뽑게 되고요.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는 실기와 면접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성실성 및 태도 30점,
의사소통능력 및 논리력 30점,
국제개별협력 및 지원분야 이해도 20점,
코이카 이슈 관련 기사를 작성하는 샘플 기사 작성 능력 20점으로 평가가 진행되고 최종 합격자가 정해집니다. 

이미 접수가 시작이 되었기에 응시자격이나 기타 사항들을 자세하게 살피시고 착오 없이 준비해나가셨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