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안한 생활정보

재수기숙학원 장점 단점 및 비용 부분 집중 탐구

by 편함그자체 2023. 4. 5.
반응형

가능한 겪지 않으면 좋은 게 대입 재수기는 하지만 기왕 시작하게 되었다면 나름의 최선을 다해서 최고의 성과를 내야 하는 게 재수이기도 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말 굳건한 마음가짐으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저도 재수생 생활을 해봤지만 나만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해서 꼭 좋은 결과를 만들수 없는 게 또 재수기도 한데요. 재수 방법도 중요하고 특히 재수학원을 어떤 곳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도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특히 재수학원을 선택하기 위해서 알아보다보면 한 번쯤은 재수기숙학원에 대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어떤 분들은 여건이 된다면 반드시 재수기숙학원으로 들어가라는 말을 하시기도하고 큰 차이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고민이 더욱 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수기숙학원 장점 단점을 정확하게 알아보는게 최우선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어떤 점이 좋은지 또 나쁜지를 알아야만 올바른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재수기숙학원 장점은?


일단 집중력있게 공부할 수가 있다는 점은 확실한 장점인데요.
기숙학원에 들어가면 모든 부분이 사회와 차단이 됩니다.
휴대폰 사용은 물론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등 모두 사용이 차단되기 때문에 방해요소가 확 사라지게 되어서 집중력 있게 공부할 수 있고요.

여러 가지 식사에 대한 부분이나 청소나 빨래에 이르기까지 생활에 관련된 부분은 전혀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오로지 공부에 집중이 가능합니다. 물론 공부 말고는 따로 할 것도 없는 조건이고 말이죠.


그리고 공부시간을 최대한으로 확보할수가 있다는 점도 장점인데요.
매일 이른 아침 일어나서 모든 시간이 철저한 관리된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오로지 공부에만 시간이 할애되게 되고요.

특히 일반 재수학원을 통학하게 된다면 학원을 왔다 갔다 하거나 친구를 만난다거나 외출하거나 하는 시간들이 모두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으로 바뀌게 됩니다. 실제로 그렇게 하면 하루에 13~14시간을 공부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또 하나의 재수기숙학원 장점은 학습관리와 생활관리가 철저하다는 점을 들 수가 있는데요.
앞서 얘기했듯이 철저하게 시간표에 맞춰서 규칙적으로 일과가 진행되기에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가 있고요.

학습에 대한 부분들도 학습관리를 전담해주는 전단 선생님은 물론 학과 선생님들도 밀착해서 학습관리를 진행하고 취침 시간 이전까지는 교과선생님들에게 질문 답변을 받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 효과는 확실히 재수기숙학원이 뛰어난 게 사실입니다.

 

재수기숙학원 단점은?


가장 민감한 단점이라고 하면 바로 학원비를 들수있을듯 하고요.
기숙학원 내에서 수업을 받고 숙식을 모두 다하고 생활을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그 재수기숙학원 비용은 꽤 클 수밖에 없답니다.

일반적으로 종합재수기숙학원은 300만 원 내외로 대부분 책정되어 있고요.
수업이 진행되지 않는 독학재수기수학원비도 200만 원 안팎정도로 결코 싸다고 보기는 어렵답니다.
수능 이전까지 꽤 오랜 기간 고정 비용으로 매달 나가야 하는 금액이다 보니 이로 인해서 기숙학원을 포기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게 현실이죠.


단과 수강이 어렵다는 점도 큰 불편한 부분인데요.
기숙학원들은 대부분 경기도나 지방의 외곽 지역에 자리를 잡고 있고 기본적으로 외출자체도 안되기 때문에 일반 재수학원을 다니는 경우 특별히 부족한 부분이 있을 때 단과 수업을 별도로 들으며 보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자체적으로 일부 특강을 하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게 현실이죠.



자습시간 부족도 재수기숙학원 단점 중 하나인데요.
수업식 재수기숙학원을 기준으로 보게 되면 일반 고등학교처럼 아침부터 수업이 시작이 되어서 5시까지는 정규수업이 실시가 되고 저녁식사 후에나 11시 정도까지 자율학습이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정작 하루 수업을 받았던 부분을 다시 정리하고 복습하고 하다 보면 생각보다 내가 부족한 부분들을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게 되죠.


그리고 마지막 재수기숙학원 단점은 바로 성향에 맞지 않으면 죽어도 버티지 못한다는 점인데요.
모든 사회와 차단되어서 오로지 공부만 생각하고 지내야 하는 기숙학원 생활은 생각보다 힘들고 버티기가 쉽지 않은데요.
특히 그런 와중에 기숙생활 자체가 성향에 맞지 않은 분들은 애초에 버티기가 힘듭니다.

특히 입맛이 까다롭거나 잠자리에 예민한 분의 경우 대부분 기숙사가 다인실이기 때문에 적응이 어렵고 답답함에 버티지를 못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들어가서는 안되고 꼭 학생의 기본 성향을 생각해서 기숙학원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반수생 독서실 독재 기숙 재종학원 어떤 방식이 좋을까

이제 6월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반수생들이 대거 수험 활동영역으로 돌입하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사실 다양한 생각을 갖고 준비를 하시고 그에 따라서 공부방법에 대한 고민도 크지 않을

huean53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