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안한 생활정보

모기 퇴치기 기피제 없이 미리 예방하는 방법

by 편함그자체 2021. 4. 18.
반응형



날씨가 따뜻해지는 것은 좋지만 항상 점점 따뜻해지고 더워지면서 걱정이 되는 게 바로 모기에 대한 문제인데요.  이 모기는 단순히 우리의 피를 빨고 간지럽게 만드는 것도 문제 기는 하지만 더욱 큰 문제는 이 모기들이 질병을 옮긴다는 사실인데요. 안 그래도 요즘 바이러스 전파나 감염에 대한 걱정이 큰 상황에서 이런 모기 문제에 대한 걱정이 크신 분들도 적지 않을 거예요.

그러다 보니 모기 퇴치기나 모기 기피제등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해서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려는 분들도 많아지신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모기 퇴치기나 모기 기피제가 근본적인 방법은 될 수가 없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런 모기기피제나 퇴치기 없이 모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집 주변에 고여있는 물을 제거해주세요



모기들은 주로 고여있는 물에 알을 낳는데요. 모기의 유충인 장구벌레가 더러운 고인물에서 잘 자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집 주위에 이런 고인물들이 존재한다면 모기가 대량으로 발생할 위험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집 근체에 고인물이나 그런 위심이 생길만한 곳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제거해주신다면 모기 발생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2. 야외활동 후 반드시 샤워하기


이제 날이 따뜻해지면서 야외 활동을 하게 되면 땀이 많이 나게 되는데요.
조금 귀찮다고 그냥 잠자리에 들거나 대충 씻고 주무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런 분들은 모기 물릴 가능성이 무척 높아요. 모기는 바로 사람과 동물의 땀냄새나 젖산 등의 냄새를 좋아하고 이를 통해서 먹잇감을 찾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땀을 많이 흘린 상태로 그대로 자게 된다면 1순위가 되게 될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깨끗하게 샤워하고 땀냄새를 제거하고 잔다면 모기의 목표 대상에서 일단 제외될 수 있겠죠.

 


3. 향수나 향이 강한 화장품 사용은 줄여주세요.


 

모기들은 향에 민감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향수나 화장품 냄새가 날 경우에 땀냄새가 날때와 마찬가지로 모기의 후각을 자극해서 찾아오게 만드는데요. 하지만 모든 향에 민감하지는 않아요.
모기가 오히려 반대로 싫어하는 향이 있는데 페퍼민트나 바질류는 물론 허브향은 모기가 오히려 싫어하는 향이니 오히려 활용하면 좋기도 합니다.

 


4. 야외에 나갈 때 밝은색의 긴옷 착용하세요


 

일단 야외에 나갈때 짧은 옷을 입으면 맨살이 노출이 되기 때문에 모기에 쉽게 물릴 수밖에 없기 때문에 가능한 두툼하고 긴 옷을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어두운 색보다는 밝은 색이 좋은데요. 특히 파란색이나 노란색, 빨간색 옷 등은 모기들이 좋아하는 색이기 대문에 가급적 외출 시 그런 색옷은 피하는 게 좋아요.

 



5. 과한 음주는 삼가주세요


일단 음주를 할시에는 몸의 체온이 올라서 모기가 좋아하게 되고요.
술이 분해가 될 때 몸에서 생기는 암모니아의 향이 모기 후각을 자극하여 모기를 끌어오는데 한몫하게 됩니다. 여름철 덥다 보니 맥주를 과하게 드시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부분은 가급적 삼가야 하겠죠.

 


6. 잠자리에 들기 전 한번 점검하고 주무세요


이미 집안에 모기가 있거나 할 경우에는 모기에 물리는 것을 피할 수 있으니 잠자리에 들기 전 한번 정도 집안을 살피면서 모기가 있는지 점검하실 필요가 있고요. 모기장을 사용하신다면 혹시라도 구멍이 난 곳은 없는지 체크를 한번 한 뒤에 주무시면 모기 기피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모기 기피제를 사용할 때는 확인 후 사용하기


불가피하게 모기 퇴치제나 모기 기피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꼭 식약처에 등록된 것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기도 하고 효과가 전혀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식약처 등록된 제품이라면 꼭 용법과 적정용량을 사용하시고 주의사항도 필기 확인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